세션 [Session]
웹사이트 방문수를 가공한 새로운 단위.
세션의 첫 번째 조회와 함께 누적됨.
오늘 밤부터 쓰는 google analytics page 30 참고.
사용자 수 [Users]
순 방문자 수
방문수(접속수) [Entrances]
세션의 첫 번째 페이지뷰 / 화면조회와 함께 누적됨.
맨 처음 방문했을 때 카운팅.
페이지뷰 수 [Pageviews]
페이지뷰가 일어날때마다 매번 카운팅.
한 사용자가 새로고침 눌러도 또 카운팅.
순 페이지뷰 수 [Unique pageview]
같은 사람&세션이라면 하나로 카운팅.
한 방문 내에서 발생하는 페이지뷰의 수.
세션당 페이지수
한 번 방문시 평균적으로 몇 개의 페이지를 보았느냐?
중요하게 보아야 할 지표.
이탈률(반송률) [Bounce rate]
방문자가 하나의 페이지만 보고 바로 나가는 경우 그 페이지로 시작하는 방문을 바탕으로 계산.
방문객이 처음으로 본 페이지를 대상으로 한다.
중요하게 보아야 할 지표.
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를 반영하는 지표.
이탈률이 70% = 100명 중 70명은 한 페이지만 보고 바로 나가고 30명은 다른 페이지를 본다.
수학방 이탈률/종료율
이탈률 계산은 이 링크를 유심히 보세요. 헷갈리기 쉽습니다.
이탈률(%)(종료율) [Exit rate]
웹사이트 이곳저곳 방문하다가 해당 페이지에서 나가버린 비율.
높다고 무조건 나쁜것이 아닌다. 목적을 달성했기 때문에 Exit할 수 있으니.
이벤트 [Event]
웹페이지/화면 로드와는 별개로 추적할 수 있는 콘텐츠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.
개발자가 따로 코드를 삽입하거나 태그매니저를 사용하여 달 수 있다.
(e.g. 이벤트 참여, 동영상 재생, 특정 요소 클릭)
전환 [Conversion]
비지니스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. 사이트 내에서 완료된 활동.
e.g. 이메일 뉴스레터 가입완료(목표 전환), 구매(전자상거래 전환)
세그먼트 [Segment]
필터같은 것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