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Google Analytics] 페이지별 이탈률/세션시간/거래 수 알기

개요

구글 애널리틱스의 ‘이벤트‘는 ‘클릭 이벤트‘를 주로 다루는 섹션입니다.

이 곳에 ‘페이지뷰‘도 추가시 페이지뷰의 어마어마하게 높은 수치 때문에 다른 클릭이벤트 수치가 묻히는걸 방지하기 위해

페이지뷰를 ‘방문 페이지‘ 섹션에서 참고할 수 있는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이 곳에서는 세션 수 뿐만 아니고 이탈률평균 세션 시간거래 수수익전자상거래 전환율 등도 볼 수 있습니다.

활용예시

  • 히어로왈츠 2화의 전자상거래 전환율 알기
  • 특정 광고 페이지 이탈률 알기

How To

  1. 방문 형태 > 사이트 콘텐츠> 방문페이지 에 접속합니다. (날짜 설정도 해줍니다)
    1
  2. 검색창 옆의 ‘고급‘ 버튼을 누르고, 옵션을 ‘전체 일치‘로 하고 페이지뷰를 알고싶은 url을 적고 ‘적용‘ 버튼을 누릅니다. (앞의 lezhin.com은 뺀 나머지 url)(아래 표 예시 참고)

    에피소드 목록‘ 이나 ‘코믹 뷰어‘처럼 url을 퉁쳐서 검색하고 싶으면 옵션을 ‘정규식 일치‘로 하고 정규표현식을 적어줍니다.

    무엇
    옵션
    쿼리
    내 서재 전체 일치 /library
    코인 충전 전체 일치 /payment
    에피소드 목록 정규식 일치 \/comic\/\w
    코믹 뷰어 정규식 일치 \/comic\/\w+\/\w+

  3. 코믹 뷰어 쿼리를 넣고 적용을 눌렀습니다. 이탈률, 평균 세션 시간, 거래 수, 수익,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알 수 있습니다.
    3

Published by

Yurim Jin

아름다운 웹과 디자인, 장고와 리액트, 그리고 음악과 맥주를 사랑하는 망고장스터

2 thoughts on “[Google Analytics] 페이지별 이탈률/세션시간/거래 수 알기”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